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이 남자는 시간이 지나면서 ‘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자 이 남자는 주로 무슨 생각을 할까요? 돈 생각을 하겠죠? 어떻게 하면 돈을 잘 벌 수 있을까? 생각하겠죠. 이 남자가 말을 하면 주로 무엇과 관계된 말을 할까요? 돈이죠. 이 남자가 책을 사면 어떤 책을 주로 살까요? 10억 빨리 모으기, 주식투자로 돈 벌기, 또는 경영과 관련된 책을 사겠죠.
그런데 어느 날, 놀라운 일이 생겼습니다. 아름다운 한 여인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여인이 이 남자의 머리속에 들어왔습니다. 이제 이 남자는 돈보다 더 중요한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남자는 누구를 알고 싶어 할까요? 바로 이 여인입니다. 이제 이 남자는 무엇을 생각할까요? 이 여인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 여인과 함께 있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전화해서 길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이 여인과 함께 있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이 여인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이 여인과 함께 오래 있을 것인가? 이런 생각을 하겠죠? 서점에 가면 어떤 책을 살까요? 그녀의 마음을 얻는법 101가지, 문자로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이런 책들을 사겠죠? 이 남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이 여인을 아는 것입니다.
빰빠밤 그 여인과 결혼을 했습니다. 세상에! 이 세상에 자신과 닮은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이 남자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돈이 가장 중요한지 알고 있었는데, 더 소중한 아내도 있고, 자녀도 있구나. 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남자가 돈을 가장 중요하다고 알고 있었을 때는 어떤 차를 샀을까요? 경제적인 차를 샀겠죠? 연비 좋고,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이제는 어떤 차를 살까요? 온 가족이 함께 탈 수 있고, 편안하고, 안전한 차입니다. 집을 구한다면 이전에는 어떤 집을 구했을까요? 혼자니까, 어쩌면 고시원이나 원룸에서 지냈을 것입니다. 이제는 어떨까요? 가능하다면 온 가족이 함께 잘 지낼 수 있고, 마당도 있으면 더 좋을 집을 구하려고 합니다. 왜 이 남자의 생각이 바뀌었습니까? 아는 것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왜 말이 바뀌었습니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았기 때문입니다. 왜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집을 살 때, 그 기준이 바뀌었을까요?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남자의 삶은 가장 소중한 것을 위해서 살아갈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중요하게 보이는 것들이 많습니다. 돈 중요하죠. 돈이 넉넉하면 하고 싶은 일도 마음껏 할 수 있고 해야 할 일도 잘 할 수 있습니다. 건강도 중요하죠. 가족도 중요합니다. 좋은 인간관계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구원 받은 백성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이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이 구원을 주신 분이 예수님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안다는 것은 ‘아, 예수님은 이런 분이시구나’라는 그 이상을 말합니다.
예수님을 안다는 것은 그 사람의 생각이 바뀌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죄된 생각도 하고 자신의 욕심을 주로 생각했었다면 이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원하시는 것, 예수님이 말씀하셨던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내 생각이 아닌 예수님의 생각, 말씀, 선한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안다는 것은 우리의 말에 변화가 있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내가 하고 싶은 말, 내 감정이 이끄는 대로 말을 했다면 이제는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남을 위로하는 말, 격려하는 말, 힘을 주는 말, 때로는 따끔한 충고도 해야 합니다. 복음도 전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내가 원하는 행동만 했다면 이제는 그 행동이 달라져야 합니다.
예수님이 원하시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다면 이제는 예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전에 나의 생각과 말과 감정과 행동, 습관의 기준이 ‘나’ 혹은 ‘세상’이었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는가’였다면, ‘내 입장만 고려했다면’ 이제는 ‘예수님’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나의 삶의 방향은 오직 주님만 향해야 합니다. 또 이 일은 몇 달, 혹은 몇 년 동안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날 동안, 평생토록 해나가야 할 일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